주식

우성아이비 상장폐지 정리매매 기간 상폐 정매 날짜 이유

2018. 10. 1. 17:07

우성아이비 상장폐지 정리매매 기간 상폐 정매 날짜


우선 공식 홈페이지 가니까 경영기획팀에서 공지사항에 게시글을 올려놨더라고요. 


존경하는 주주 및 투자자 여러분


㈜ 우성아이비 경영기획팀에서 알려드립니다.


그 동안 ㈜ 우성아이비의 장래와 수상레져의 미래를 보고 투자하신 투자자 분들에게 머리 숙여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사유가 어찌되었던, 좋지 못한 결과로 주주님 및 고객사, 협력사 분들에게 예상치 못한 심려를 끼쳐 드렸고, 회사는 이에 따른 투자자들의 분노와 전화문의를 겸허하게 받아드리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회사는 주주, 금융기관, 거래처, 해외 고개들과 협의하여 회사가 지속가능한 계속기업으로 살아남기 위한 방법을 강구하고 있으며, 모든 임직원이 혼신의 힘을 다하여 노력하고 있습니다.


몇몇 왜곡된 사실에 대해서 회사에서 명확한 입장을 밝히는 것이 필요하다고 판단 하여, 염치불구하고 이 글을 올립니다.


1) 유상증자 납입에 대하여,


2018년 6월 26일 10억원의 제3자 유상증자는 우선적으로 주식거래가 정지된 상태에서 회사의 유동성 확보차원에서 실시하였고, 9월 21일 유상증자 100억에 대해서는 대기업 ‘B’ 사의 컨소시엄으로 100억원이 9월 7일 회사 구좌로 입금되어 계속기업 불확실성 해소를 위해 노력하였습니다.


이는 이사회결의, 공시, 투자결정, 최대주주 변경, 투자계약서 등이 모두 투명하게 진행된 사항이며, 계약서와 입금 확인서가 감사인과 거래소에 제출 되었습니다.


2) 건물 매각 대금에 대하여,


건물 매각 대금은 차입금 상환을 통한 재무구조 개선을 위하여 사용하였으며, 매각 대금 전액은 차입금 상환의 용도로 사용하였습니다. 이는 중소기업 대부분의 자산이 회사 경영상의 담보로 제공되고 있다는 점을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3) 회사의 고의 상장폐지에 대하여,


한국 대부분의 중소기업 경영진은 은행 차입금에 대한 연대보증 등으로 상장폐지와 함께 경영진도 피해를 입는 구조입니다.


회사 대표는 상장 후 단 1주의 주식도 매각한 적이 없으며, 유상증자 자금마련을 위해 주식이 담보로 금융권에 제공되어 있고, 부동산(개인아파트) 또한 담보로 설정되어 대출 후 회사로 자금이 유입되어 상장폐지 시, 대표도 피해를 입게 되어있습니다.


고의 상장폐지의 경우에는 대표이사의 주식 거래로 경영권이 수차례 바뀌고 이로 인해 대표이사가 이득을 취하지만, 우성아이비는 30년 간 한 우물만 판 회사로 다른 회사와는 구조적으로 다르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4) 정리매매 시, 대표이사가 주식을 매집하여 경영권 확보를 할 것이라는 소문에 대해, 회사 대표는 법률적으로 파산상태이며, 주식을 매집한다고 해도 즉시 압류가 들어와 대출기관에서 주식을 처분할 것이기 때문에, 정리매매 시 주식 매집이 현실적으로 불가능하다는 말씀을 드리며, 그러한 계획도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5) 대표이사의 배임, 횡령에 대하여,


배임 및 횡령은 임직원들 중 회사의 주식을 소유한 사람이 많고, 전 직원이 공모하여야 합니다. 300억대의 매출 회사에서 배임 및 횡령이 일어나기 위해서는, 가짜 세금계산서 등 경영진 및 직원들의 총체적인 부정이 있어야 합니다.


회사는 대부분의 매출이 수출이며, 브랜드 팀의 90% 이상은 롯데, 현대, 신세계 등 대기업과의 거래로 횡령, 배임이 불가능한 구조임을 알려드리며, 만약 횡령, 배임이 있었다고 한다면, 당연히 지위고하를 막론하고 처벌을 받을 것입니다.


회사의 자금 흐름은 왜곡되지 않았음을 말씀드리며, 경영진의 부정행위에 대해서도 외부기관에 용역 하여 조사를 받았습니다.


현재 모든 임직원이 한뜻으로 힘을 모아 ㈜ 우성아이비가 지속 가능한 계속기업으로서 거듭날 수 있도록 방안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주주 및 투자자님들께 끼쳐드린 심려에 대해 다시 한 번 깊은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상장폐지 사유 발생하고 나서 결국 정지 되었다가 상장폐지 절차에 돌입한 우성아이비 주가 차트 모습입니다. 우성아이비 상장폐지 이유는 재무제표에 대한 감사인의 감사 의견이 계속기업 존속능력에 대한 불확실성으로 인한 의견 거절로 인해...





우성아이비 정리매매 기간은 2018년 9월 28일 부터 7거래일 동안 진행됩니다. 즉, 2018년 10월 10일 까지 입니다. 그리고 우성아이비 상장폐지일 날짜는 2018년 10월 11일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