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대북 철도 관련주 주식 정리

2018. 5. 14. 23:45

대북 철도 관련주 주식 정리

한중일 정상회담에서 문재인 대통령과 리커창 중국 총리가 ‘서울~신의주~중국’을 연결하는 철도노선 건설에 대해 언급하면서 북방철도구축 실현 가능성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는데요.


현재 남북 철도연결이 가능한 노선은 경의선, 동해선, 경원선, 금강산선 등 총 4개노선 입니다. 전문가들은 서울~신의주~중국을 연결하는 철도는 신의주에서 중국과 연결할 수 있는 경의선이 북미정상회담 이후 본격화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경의선은 이미 지난 2000년 1차 남북정상회담 이후 문산에서 개성까지 철로를 복원했으며 북측 구간에 대한 점검 및 보수를 마치면 개성까지는 곧바로 운행이 가능한 수준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한국철도기술연구원에 따르면 경의선(개성~평양~신의주) 철도건설 비용은 약 7조8757억원으로 중국까지 연결에는 10조원 이상이 소요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하지만 북한의 노동 토지 요소와 남한의 자본 기술이 결합될 경우 남한의 약 4분의 1 사업비로 건설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네요.


남한과 북한이 중국과의 철도연결로 북한이 얻는 경제 효과는 연간 각각 1억5000만달러와 1억달러에 달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이에 주목을 받고 있는 대북철도 관련주 입니다. 현대로템 종목인데요. 블록딜 이후에도 거침없이 오릅니다.






부산산업

지금 시장에서 제일 많이 급등한 종목입니다.


이밖에 삼부토건, 대아티아이, 대호에이엘, 서암기계공업, 푸른기술, 리노스, 비츠로시스 종목이 존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