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LG유플러스 주가 신저가 기록, 통신 원가 공개 악재로 작용할까

2018. 4. 14. 22:11

LG유플러스 주가 신저가 기록, 통신 원가 공개 악재로 작용할까


더불어민주당 김경협 의원은 통신요금 산정 근거자료(원가 등)를 정부가 공개하도록 하고 통신요금 변경(인상 등)시 통신소비자와 시민단체가 참여하는 심의위원회에서 인가하도록 하는 전기통신사업법 일부개정법률안을 발의했다고 2018년 4월 14일 밝혔습니다.



김 의원이 대표발의한 전기통신사업법 개정안에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통신요금 및 이용조건을 정한 이용약관 신고 및 인가시 통신사업자가 제출한 통신요금 산정 근거자료를 공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이용약관 인가시 심사위원회를 의무 개최하고 심사위원회에는 시민단체 또는 소비자단체가 참가하는 내용 등을 담았습니다.






확실히 악재로 작용했다는 것을 알 수 있었는데요. 차트 상 거래량이 실리면서 하락음봉이 발생하였습니다.


김 의원은 "통신소비자의 통신요금이 과도하다는 지적과 통신사의 통신요금 인하 여력이 존재하는지에 대한 논란이 지난 7년여간 계속된 상황에서 대법원이 통신요금 원가공개를 결정한 만큼 통신요금 원가 문제는 통신소비자와 통신사 양자가 아닌 국가의 감독·규제 권한이 적절하게 행사될 수 있는 제도적 장치 마련이 시급하다"고 말했습니다.






1년 즉, 52주 신저가를 경신했습니다. 요 몇일 기관의 매수가 있었지만 악재로 발생한 탓인지 몰라도 사모펀드, 연기금 투신 보험 금융투자 등 기관 외국인의 큰손들이 대량매도세를 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