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강기정 광주시장 출마, 광주광역경제권 구상

2018. 3. 13. 11:48

강기정 광주시장 출마, 광주광역경제권 구상


국회의원들의 출마 불출마 소식이 어이지고 있는 가운데 강기정 전 국회의원은 2018년 3월 13일 ""문재인 시대에 광주는 5·18민주화운동을 넘어 더 큰 광주로 나아가야 한다"며 광주시장 출마를 공식 선언했습니다.



강 전 의원은 이날 광주 동구 5·18민주광장에서 기자회견을 열었습니다.


그는  "대한민국의 민주주의를 지켰다는 정치적 자부심에도 불구하고 광주시민들은 그동안 많이 답답했다"며 "500만 광주광역경제권 구상으로 더 큰 광주를 만들겠다"고 밝혔는데요.







강기정 의원은 "청와대의 정무수석 제의를 고사하고 광주를 선택하면서 '정치란 과연 무엇일까'라는 고민을 했다"며 "고민 끝에 '정치란 시민들을 행복하게 하는 일'이라는 결론을 얻게 됐다"고 출마배경을 설명했습니다.



이어 "광주 중소기업과 청년, 시민들을 만나면서 광주는 '전환'이 필요하다는 것을 느꼈다"며 "그 전환의 시작이 '500만 광주광역경제권 구상이다"고 강조했고요.








강 전 의원은 "500만 광주광역경제권 구상은 광주와 그 주변도시의 자원과 기능을 연결하는 광역경제벨트다"며 "광주만을 놓고 많은 정책시도가 있었지만 광주를 바꾸지는 못했다. 이제는 판 자체를 바꿔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그 시작은 광주무안통합공항을 호남의 관문 공항으로 만드는 것"이라며 "10만 스마트시티 건설, 글로벌에너지전력엑스포 개최, 경제신산업육성벨트 구축, 아시아문화중심도시광역벨트 조성 등을 통해 경제와 문화, 교통을 아우르는 3대 플랜으로 500만 광주광역경제권을 만들겠다"고 설명했습니다.


정말 문재인 대통령의 말처럼 지방정부시대로 변할수도 있겠네요.